국제경제전문가과정 22기 교육 후기


안녕하세요!

금융사관학교 국제경제전문가과정 22기 '금융을 알려조~' 의 조장 최태양입니다.

총 5명의 경제에 관심있는 친구들이 모여 매주 지난주에 배웠던 경제 이야기들을 복습하고 서로 토론도하면서 많은 것을 나누고 배우고, 매우 뜻깊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경제에 대해 이미 많이 알고 계셔서 저희에게 많은 것을 먼저 알려주었던 김영학님, 국회의사당에서 일하다가 경제에 관심이 생겨서 교육을 받고 싶어 오셨던 윤수상님, 항상 늦게 나타나셨지만 오셔서 묵묵히 교육에 집중하셨던 권나영님, 제 옆에서 제가 하는 헛소리 잘 받아주시고 웃음이 많으셨던 이민아님 모두 그동안 감사했고 고생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을 보면서 저도 나름대로 자극받고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후기는 27일 지금 쓰고있지만 28일 내일이 되면 이제 국제경제전문가 과정 교육이 끝나게 돼요ㅠㅠ 정말 그동안 매주 화요일만 기다리면서 새로운 경제 이야기를 듣는 것을 즐기며 지냈는데 이렇게 내일 수료하면 끝이라고 생각하니 아쉬움이 너무 많이 남습니다ㅠ 제가 좀 더 성실하고 열심히 했으면 더 많은 것을 가지고 갈 수 있었을텐데 저의 게으름을 탓하며 앞으로는 꼭 이런 아쉬움을 남기지 않고 잘 하겠다고 다짐합니다ㅎㅎ

위의 책자는 제가 3월7일 처음으로 서초에 있는 교육 센터에 가서 받았던 자료집입니다. 자료를 계속 참고하면서 교육을 하셔서 저도 교육을 받으면서 계속 자료를 참고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책자입니다. 실제 자료를 보고 이야기를 들으니 더 피부에 와닿아서 4시간의 긴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재미있고 즐겁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왼쪽은 제가 1주차에 필기 했던 것의 첫 장이고, 오른쪽은 제가 3주차에 필기 했던 것의 마지막 장입니다. 첫장에 있는 금리와 물가의 관계도는 교육때 외울 시간도 주셔서 열심히 외우고 교육에 따라갔었는데 이제는 저 관계도가 없어도 머릿속에서 자연스럽게 연상이 가능해졌어요! 정말 신기하고 배운 것이 가장 실감났던 파트였습니다. 미국의 경제에 대해 시작해서 유럽일본까지! 그리고 내일은 중국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 너무 즐겁습니다ㅎㅎ


이렇게 필기를 열심히 하다보면 신동원 강사님의 말씀이 끊이질 않아서 동그라미를 계속 그려가면서 쫓아가게 됩니다;;ㅎㅎ 필기를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녹음을 해주시는게 더 좋을거 같아요 저는 첫주차때는 잘 몰라서 녹음 안했다가 다시 복습할때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ㅠ 22기 이후의 지원자분들은 꼭 필기하시고 녹음도 하세요!!


이만 저의 후기는 끝내겠습니다. 그동안 매주 4시간씩 저희에게 꿀같은 정보 알려주시고 국제 경제사에 대해 알려주신 신동원 강사님 감사하고, 저희 교육 준비를 위해 고생하셨던 미모의 김상은 매니저님♥ 감사했습니다!! 다음 FP자산관리과정에서도 꼭 뵙고싶습니다ㅎㅎ 저 외의 다른 조원님의 후기를 끝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금융을 알려조~'의 조원 후기


금사교 김영학님: 안녕하세요 금융사관학교 22기의 김영학입니다. 국제경제와 거시경제의 기초적인 부분부터 상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혼자서는 학습하기 힘들 만큼의 방대한 분량을 강사님께서 연대기별로 차근차근 설명해주신 점에서 역사적 맥락과 경제현상의 연결고리를 함께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단지 이론적인 부분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현재 진행되고있는 국제금융 시장의 동향에 접목시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었습니다. 학습량이 방대한 만큼 수업 내용을 확실히 복습해야만 다음 수업까지 그 흐름이 이어질 수 있지 않나싶습니다. 수업시간에 집중하고 복습만 잘 한다면 얻어가는 것이 많은 유익한 수업인 거 같습니다.


반응형

씨선

경제학을 공부하는 대학생+만학도

    이미지 맵

    사유지/금융사관학교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